Wednesday, August 5, 2009

거부할 수 없는

너 자신이 되라
이것은 무한한 낙관이다
이보다 큰 낙관은 없다
이보다 무모한 낙관은 없다
이보다 큰 모험은 없다

모험이 없는 곳에 참 삶은 없다
너를 송두리째 던지지 않는 곳에
참 생명은 없다

나는 모험의 줄을 잡았다
끝을 볼 수 없는 가느다란 줄
나는 이 줄을 놓을 수 없다
모든 것을 던졌다
죽음이 없는 곳에 삶도 없다
나는 매순간 죽는다
매순간 죽음과 만난다

네 존재를 던져라
낙관하라
너를 낙관하라
끝까지 너를 믿어라
네게로 가라
최후 순간까지 과감하라
모든 것을 던져라
실패할지 모른다
영원한 허무가
영원한 회한이
영원한 고통이
기다릴지 모른다

그러나
나는 믿는다
나는 낙관한다
모든 것이 합하여 하나를 이룰 것을
모든 것이 합하여 사랑을 이룰 것을
모든 것이 이어져 신에게 이를 것을

이 걷잡을 수 없는 소망을
이 밀려오는 믿음을
나는 막을 수 없다

이것은 어디에서 오는가
무엇이 이다지도
나를 굳게 잡고 있는가
무엇이 나에게 이토록
거부할 수 없는
믿음을 주는가


----------------------------------------------------

No comments:

Post a Comment

Search This Blog

Followers